연합뉴스

서울로봇인공지능과학관, 개관 1주년 맞이 과학문화행사

입력 2025-08-05 11:15:01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별별 돌잔치' 9∼10일 개최…AI·로봇·우주 주제 프로그램




서울로봇인공지능과학관 개관 1주년 기념 과학문화행사 포스터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정수연 기자 = 서울로봇인공지능과학관은 개관 1주년을 맞아 오는 9∼10일 '별별 돌잔치'를 열고, 로봇·우주·예술을 주제로 시민 참여형 과학문화 행사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서울로봇인공지능과학관은 로봇과 AI에 특화한 과학 문화시설로 개관 1년 만에 누적 방문객 19만명을 기록했다.


이번 1주년 맞이 행사에선 로봇·인공지능 기술이 활발히 활용되고 있는 우주 분야를 주제로 체험 부스, 워크숍, 야간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민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탐사로봇 체험 부스에서는 탐사로봇 원격 조종, 로봇 개 달 탐사 시뮬레이션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회당 10∼15명씩 총 6회 진행된다.


시민 참여형 워크숍에서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은하 라벨링' 체험과 함께 실제 과학 연구에 참여해볼 수 있다. 행사 기간 상시 운영한다.


야간에는 과학관 내 전시 공간에서 인간과 로봇의 공존을 주제로 한 방탈출형 전시해설 프로그램과 미디어파사드 연계 강연, 명상 워크숍을 즐길 수 있다.


행사 기간 운영되는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상설·기획전시와 교육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제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로봇인공지능과학관 홈페이지(https://science.seoul.go.kr/RAIM) 또는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https://yeyak.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만선 서울시립과학관장은 "서울로봇인공지능과학관 개관 1주년을 맞아 '우주'를 주제로 로봇·인공지능 기술의 새로운 가능성을 조명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jsy@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