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과학스냅] 과총, 10~12일 신경신호 나노기술 주제 기술교류회

입력 2025-12-09 16:00:03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우주청, 위성활용 촉진 법제개선 토론회·성과확산 공유회


국가바이오위, 바이오 투자생태계 강회를 위한 정책 간담회




우수연구자교류지원 기술교류회

[과총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는 10~12일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에서 '신경신호 감지·조절을 위한 나노기술'을 주제로 우수연구자교류지원 기술교류회를 연다고 9일 밝혔다. 행사에는 김미진 미국 조지아공대 교수 등 국내외 신경과학 석학들이 참여해 첨단바이오 분야 최신 연구 동향을 공유한다.


▲ 우주항공청은 9일 청주 오스코에서 위성활용 촉진 법제 개선 토론회와 위성활용 연구개발 성과확산 공유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33개 기관 50여 명이 참여했다. 토론회에서 우주청은 위성운영과 위성활용에 관한 민간사업자 지위를 명확히 하는 등 내용을 담은 위성활용촉진법 입법 방향을 소개했다.


▲ 국가바이오위원회지원단은 9일 서울 중구 국가바이오위에서 바이오 투자·정책 전문가와 '바이오 투자생태계 강화를 위한 정책 간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전문가들은 세계 최대 제약시장인 미국에 신속히 진출하기 위해 현지에서 임상·허가·판매를 수행할 수 있는 역량 확보가 필수라며 신약개발 초기 단계부터 세계 시장을 겨냥한 모델을 구축할 필요가 있다고 제언했다.


shjo@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