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제주도 제공] 제주도 지역화폐 탐나는전 카드. 체크카드. 선불카드. 2025.5.
(제주=연합뉴스) 고성식 기자 = 제주도는 지역화폐인 '탐나는전'의 신규 플랫폼 개시를 위해 내년 1월 1일 0시부터 9일 오전 9시까지 결제·충전 등 모든 서비스 운영을 잠정 중단한다고 15일 밝혔다.
제주도는 운영대행사를 나이스정보통신에서 비즈플레이로 변경했다. 서비스 운영이 잠정 중단되는 기간 데이터 이관과 새 플랫폼 적용 작업이 진행된다.
1월 9일 오전 9시부터 신규 플랫폼이 출시되면 모든 서비스가 재개된다.
이용자는 운영 재개 이후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또는 앱스토어(구글)에서 '탐나는전'을 검색해 신규 앱을 설치해야 한다.
또 본인인증 절차를 해야 기존 앱에서 이관된 보유 잔액을 확인할 수 있다.
기존에 발급받은 탐나는전 카드는 별도 재발급 없이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연말정산 시 30%, 전통시장 이용 시 40% 소득공제 혜택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가맹점은 큐알(QR) 결제 수수료 0원 혜택을 유지한다. 앞서 발급된 큐알(QR) 키트도 변경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신규 탐나는전은 쿠폰 선물하기, 비대면 결제 기능이 추가된다. 위치기반 가맹점 조회 서비스도 제공된다. 결제 정산 확인 등 가맹점 전용 모드도 새롭게 개발됐다.
koss@yna.co.kr
Copyright 연합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