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베트남 포병사령관 "한국산 K-9 자주포 조속한 도입 희망"

입력 2024-04-25 09:53:38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사격 훈련 중인 K-9 자주포

(철원=연합뉴스) 수도포병 여단 K9 자주포가 17일 강원도 철원군 문혜리사격장에서 열린 '수도군단 합동 포탄사격훈련'에서 실사격 훈련을 하고 있다. 2024.4.17 [사진공동취재단]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호준 기자 = 베트남이 한국산 K-9 자주포의 조속한 도입을 희망한다고 밝혔다고 국방부가 25일 전했다.



국방부에 따르면 응우옌 홍 퐁 베트남 포병사령관은 전날 하노이 인근 베트남 제204포병여단을 방문한 김선호 국방부 차관을 만나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난해 한국을 방문했을 때 K-9 자주포의 우수성을 직접 확인했고, K-9 자주포를 도입하게 되면 제204포병여단에 배치할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했다.


이에 김 차관은 베트남의 K-9 자주포 도입 사업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국방부 차원에서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앞서 호앙 쑤안 찌엔 베트남 국방차관도 지난 23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김 차관과의 국방전략대화에서 K-9 자주포 등 한국 무기체계 도입을 포함한 양국의 방산 협력 확대 의사를 밝힌 바 있다.


hojun@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

실시간 검색어

2026-06-24 10:00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