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국토부, 내일 광화문 광장서 '보행자의 날' 기념식 개최

입력 2023-11-10 06:00:06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안전한 걸음, 건강한 걸음' 주제 걷기·체험행사




제14회 보행자의 날

[국토부 제공. DB 및 재판매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승연 기자 = 국토교통부는 오는 11일 제14회 보행자의 날을 맞아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보행자의 날은 환경을 보호하고 국민 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걷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 2010년 제정된 국가기념일이다.


이번 기념식은 '안전한 걸음, 건강한 걸음'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고 생활 속 걷기를 활성화한다는 취지다.


기념식은 도보 30분 내 '보행 일상권 도시'를 지향하고 있는 광화문 광장에서 열려 그 의미를 더했다.


안전하고 건강한 보행법을 배우고 광화문 광장 일대를 걷는 프로그램, 에코드라이빙 경제 운전 체험행사, 증강현실(AR)·가상현실(VR)을 통한 전자책 체험행사 등이 마련됐다.


이윤상 국토부 교통물류실장은 "모두가 안전하게 걸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보행환경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코로나19 이전의 일상으로 돌아가 건강과 활력을 얻을 수 있는 걷기 활동에 시민들이 적극 참여해달라"고 밝혔다.


winkite@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

실시간 검색어

2026-06-23 04:00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