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셀트리온, 75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주주가치 제고"

입력 2024-03-05 14:39:10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셀트리온

[연합뉴스TV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현수 기자 = 셀트리온[068270]이 주가 안정과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 42만5천895주를 매입한다고 5일 밝혔다.



취득 금액은 약 750억원이며 오는 6월 5일까지 장내 매수를 통해 진행한다.


셀트리온은 최근 해외에서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제품군의 허가 신청과 신약 출시 등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있지만 기업 가치가 계속 저평가됨에 따라 이 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셀트리온은 지난해 약 1조2천50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했으며, 지난 1월에는 4천955억원 규모의 자사주 230만9천813주를 소각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올해는 미국 내 신약인 짐펜트라의 시장 진출과 본격적인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등 퀸텀 점프(단기간에 비약적으로 실적이 호전되는 현상)를 이룰 굵직한 이슈가 연이어 대기하고 있다"며 "본격적인 성장에 앞서 주주가치 제고 차원에서 자사주 매입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hyunsu@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