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리얼타임메디체크와 디지털 혁신 기반 '현장 실증' 본격화

[원주의료기기산업진흥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원주=연합뉴스) 임보연 기자 = 원주의료기기산업진흥원과 리얼타임메디체크는 5일 백신 안심접종 병원 인증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했다.
협약은 감염병 대응의 디지털 전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예방 중심 공공의료체계를 고도화하고 AI 기술기반의 안전한 접종 환경과 이력추적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했다.
의료산업진흥원은 협력을 통해 헬스케어 기업의 실증 및 시장 진입을 지원하는 현장 중심 디지털 생태계 조성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 '백신안심접종 병원 인증사업'의 공동 주관 ▲ AI 기반 이상반응 모니터링 기술의 현장 실증 및 확산 ▲ 백신 접종 안전 강화를 위한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안전문화 캠페인 공동 기획 ▲ 예방접종 안전관리 과제의 공동 기획 등을 포함한다.
백신 안심접종 병원 인증사업은 성남시의료원과 부천 새울병원을 중심으로 현장 실증과 인증 절차가 본격 추진될 예정이다.
한종현 원주의료기기산업진흥원 원장은 "앞으로 진행될 실증과 인증 사업을 바탕으로 AI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가 예방 중심의 공공의료체계로 더욱 고도화될 수 있도록 의료산업진흥원이 접종 안전관리 생태계 조성에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리얼타임메디체크는 백신 접종 통합관리 솔루션 및 AI 기반 이상반응 예측 시스템을 보유한 디지털 백신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접종의 질과 안전성을 데이터로 정량화할 수 있는 플랫폼 구축에 집중하고 있다.
limbo@yna.co.kr
Copyright 연합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