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지하철 9호선 관제센터 신호장애…급행열차 2시간 중단(종합)

입력 2026-03-17 13:23:42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지하철 9호선(CG)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최원정 기자 = 17일 오전 10시 22분께 서울 지하철 9호선 종합관제센터 신호설비에 장애가 발생해 급행열차 운행이 약 2시간 동안 중단됐다.



서울메트로9호선에 따르면 신호 장애로 열차 감시가 어려워져 개화∼중앙보훈병원 모든 구간에서 급행열차를 일반열차로 전환해 운행했다.


9호선은 오전 11시 17분께 긴급 복구 작업을 마치고 안전 여부를 확인한 뒤 낮 12시 17분께 김포공항역에서부터 순차적으로 급행열차 운행을 재개했다.


9호선 관계자는 "정확한 장애 원인을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away777@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